십이지신중에 가장 많은 짐을 등에 짊어지고 살아가는 분들이 소띠가 아닐까 하는데요. 열심히 일하다가 갈 때는 모든 것을 다 내어주는 것처럼 살신성인의 띠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베푼 만큼 덕이 없고, 내 마음 몰라줘서 서러운데요. 이 시간에는 2023년 소띠 나이별 운세와 소띠 성격, 잘 맞는 띠와 상극띠에 대해 알아봅니다.
♧ 소띠 성격
많은 짐을 지고 묵묵히 살아가는 것이 소띠인데요. 자신의 꿈도 가족을 위해 포기하고 참습니다. 리더십이 많아 밖에 나가서도 남을 돕고 이끌어주는데요. 하지만 돌아오는 것은 별로 없이 원망을 듣게 되고, "너 잘났다"라는 소리를 들어 마음의 문을 걸어 잠그고 사람을 믿지 못합니다.
소띠는 큰 그릇을 가진 사람들로 무엇이든 담을수 있는데요. 끈기가 좋고 인내심이 강해 말년에 복이 많아 잘 살게 됩니다. 젊어서 고생은 사서도 한다고 지금은 비록 힘들지언정 말년에 복이 넘치니 기운 잃지 않으시길 바라봅니다.
순해 보이지만 한번 안 하기로 다짐한 일은 절대 안 하는 강한 고집을 갖고 있는데요. 열두 띠 중에 고집으로는 일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성향은 부부사이에도 영향을 미치는데요. 가족을 위해 성실히 묵묵히 일하지만 한번 어긋나면 다시 되돌아오기가 힘들어집니다. 열심히 살고 주변을 보살폈는데 인정을 받지 못하면 마음을 달리 먹는 것입니다.
소띠를 가장 힘들게 하는 것은 인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연예운과 결혼운은 모 아니면 도로, 연예를 많이 했거나 못했거나, 결혼을 못하고 혼자 살거나 여러 번 결혼을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백년해로하시는 분들이 더욱 많습니다. 결혼은 늦게 하는 것이 좋은데요. 하지만 고지식한 편이 있어 한 사람을 알면 주위에서 말려도 끝까지 밀어붙이는 성향이 있어 나중에 후회하기도 합니다.
뒤주머니 차는 분들이 많은데요. 돈이 없다고 해도 뒤지면 거의 100%로 비상금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 실속을 챙기는 것이지만 결국은 가족을 위해 씁니다. 소가 덩치가 큰 만큼 대장역할을 좋아합니다. 리더십이 있고 잘 이끌어갈 수 있는 힘이 있습니다. 소띠 옆에 있으면 주위는 편해집니다.
2023년 소띠는 대박나는 해로 운기가 좋은데요. 열심히 노력하기 때문에 잘 살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혈육 간에는 고집으로 인해 부딪히는 경향이 있어 힘들기도 하는데요. 소띠의 강직하고 집요한 성격은 불화를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딱 어울리는 직업이 검찰공무원입니다.
♧ 소띠 나이별 운세
소띠들은 노력한만큼 단시간에 결과를 만들어내고 빛을 보는데요. 2023년은 좋은 운세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살아온 것처럼 묵묵히 살아간다면 원하는 것을 이룰 수 있습니다. 반흉반길의 해로 주변인들로 인해 몸과 마음이 고생하는 해이지만 그만큼의 큰돈이 들어오는 해입니다.
- 1997년 정축생 27세 : 운이 상승하는 시기는 맞으나 본격적으로 운이 좋은 시기는 아니므로 속도 조절이 필요한 해입니다. 시험이나 취업을 통해서 사회적 도약을 꿈꾸는 시기로 다만 인복이 부족하여 스스로의 힘으로 일어나야 합니다. 충동구매를 조심하고, 애정운에서는 적극적인 구애가 필요한 때로 망설이다가는 놓칩니다. 사회의 쓴맛을 보는 시기로 인생의 경험이라 생각하고 훗날을 기약하는 마음의 여유를 가지시길 바라봅니다.
- 1985년 을축생 39세 : 재물운은 보통으로 무리한 욕심을 부리다가 구설이나 관재수에 휘말릴 수 있습니다. 무리한 투자를 하면 손해를 볼 수 있으므로 있는 것을 잘 꾸려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시작은 미약하는 끝은 창대하리라'는 것처럼 지금은 정체기 같으나 끈기를 가지면 빛나는 날이 올 것입니다. 이혼수나 이별수가 있으니 마음을 편히 갖고 원만하게 관계를 이끌어나가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홉수에 해당하니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1973년 계축생 51세 : 49세에 죽었다 살아난 소띠로 2023년에는 소띠 중에서도 운세가 가장 좋고, 자다가도 떡이 생기는 형국입니다. 고생 끝에 낙인 해로 지난 3년이 매우 힘들었던 만큼 힘차게 도약하는 한해입니다. 지인과 동업운도 좋고 귀인운도 충만합니다. 다툼이 생길 경우 자존심을 버리고 충분한 대화를 한다면 원만한 인간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운세가 좋으니 급하게 일을 진행하기보다는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한 발씩 나아가시길 바라봅니다.
- 1961년 신축생 63세 : 자신의 고집을 내려놓고 다가오는 새로운 운세를 맞으셔야 하는데요. 반흉반길의 운세로 위기를 딛고 역전하는 한해입니다. 작은 투자로 큰 수익을 거둘 수 있는 해로 위기가 기회가 되는 해입니다. 사업운, 투자운은 좋으나 급하게 서두르지는 마시고 무리한 투자는 안 하느니만 못합니다. 특히 돈을 빌려서 하는 투자는 구설과 관재수에 휘말릴 수 있으니 절대 하지 마시고, 변화와 확장보다는 내실을 다지는 것이 좋겠습니다. 건강상으로는 마음에 상처로 인한 심한 우울증과 관절, 혈압등을 각별히 조심하여야 합니다.
- 1949년 기축생 75세 : 재물운, 투자운은 상승기로 좋으나 건강운은 조금 좋지 않습니다. 투자하실 때 과욕은 금물이며, 가족과 갈등이 심화될 수 있으니 자신의 고집과 아집을 조금은 내려놓고 마음을 비울 때입니다. 새로운 인연과 귀인을 만나는 해로 혼자 사신다면 새로운 짝을 만날 수 있는 해입니다. 건강상으로는 남성은 치과질환을 여성은 화병과 우울증을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잘맞는띠 상극띠
※ 잘맞는띠 : 쥐띠, 뱀띠, 닭띠
- 쥐띠 : 소띠와 가장 잘 맞는 띠는 쥐띠로 밝고 명랑하며 잔꾀가 많아 항상 주변을 밝게 해주는 쥐띠들은 소띠의 우직하고 변함없는 성격, 그리고 자신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주는 태도에 마음에 뺏깁니다. 남녀 관계라면 최고의 궁합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뱀띠 : 조금은 강하고 독선적인 뱀띠는 자신의 성격으로 말미암아 주변에 사람이 없고 늘 외로움을 느낍니다. 이럴 때 크게 비집고 들어오는 것이 소띠인데요. 불평불만이 없는 소띠는 이기적인 뱀띠를 무던하게 받아들이고, 이에 뱀띠는 자신의 할 일만 묵묵히 하는 소띠에게 가장 편안함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소띠입장에서는 위기 시에 자신을 보호해주는 뱀띠가 마치 울타리처럼 느껴지면서 서로 보완적인 관계가 형성됩니다.
- 닭띠 : 서로를 인정해주는 관계로 적당한 거리를 지키는 평행선 같은 관계입니다. 다소 재미는 없지만 남녀 관계라면 평생을 함께 살아도 성격적인 부분에서 다툼이 발생하지 않고, 서로를 존중하는 관계가 형성됩니다. 서로가 간섭하지는 않지만 도움이 필요할 때는 주고받는 관계로 직장동료일 때 빛이 납니다.
※ 상극 띠 : 양띠, 호랑이띠, 말띠
- 양띠 : 순둥이 같은 소띠에게도 만나면 피곤해지는 상극이 양띠인데요. 둘 다 고집이 세고 자기주장이 강한 띠로 둘이 만나면 좀처럼 자기주장을 굽히지 않고, 상대방의 주장을 인정하려 들지도 않습니다. 그리하여 계속 다툼이 생겨나게 되는데요. 서로 물러남이 없어 사소한 다툼이 큰 싸움으로 번지는 대표적인 궁합입니다.
- 호랑이띠 : 경쟁의식으로 라이벌이 되는 궁합입니다. 서로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여 적대감과 불신이 깊어집니다. 결혼이나 동업으로는 좋지 않은 띠궁합입니다.
- 말띠 : 서로의 흉을 찾아 헐뜯기 바쁩니다. 둘 사이에는 원진살이 있어 특별한 이유 없이도 멀리하게 되고, 항상 부딪히며 한 사람이 져주고 물러서기 전까지는 나아지지 않는 관계입니다.
이 시간에는 2023년 소띠의 운세와 잘 맞는 띠, 상극띠, 소띠의 성격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계묘년 소띠는 금전운은 매우 좋지만 육체적으로 또는 마음으로 고통이 따를 수 있고, 과욕을 부리면 물거품이 될 수 있으니, 한 걸음씩 나아가자라는 여유로운 자세로 다가오는 새해에 행복하시길 바라봅니다.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말띠 운세, 나이별, 잘맞는띠 상극띠, 말띠 성격 (0) | 2022.12.31 |
---|---|
2023년 용띠 운세, 나이별, 잘맞는띠 상극띠, 용띠 성격 (0) | 2022.12.30 |
노로바이러스, 변기 뚜껑을 닫아라, 증상과 치료방법 (0) | 2022.12.25 |
카놀라유 식용유 먹어도 괜찮다고? GMO식품 안전성 (0) | 2022.12.21 |
파킹통장 토스뱅크 연 최고 4%, 제1금융권 파킹통장 (0) | 2022.12.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