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2023년 말띠 운세, 나이별, 잘맞는띠 상극띠, 말띠 성격

by 개굴줌마 2022. 12. 31.
반응형

십이지신중 7번째에 자리한 말(오) 띠는 독립심이 강하고 자유로운 영혼으로 구속받는 걸 싫어합니다. 2022년 매사 다난으로 힘든 한 해를 보냈는데요. 2023년은 말과 토끼가 만나는 오묘파살로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지혜가 필요한 해입니다. 이 시간에는 말띠 성격, 나이별 운세, 잘 맞는 띠 상극띠에 대해 살펴봅니다.

 

 

 

석양-바다-말

 

 

말띠 성격

 

에너지가 좋아 주위를 밝히는데요. 양기가 충만한 띠로 말함과 동시에 행동이 빠릅니다. 구속을 싫어하지만 넘치는 매력 덕분에 어딜 가나 인기가 많은 말띠는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한없이 좋고, 맘에 들지 않는 사람에게는 냉정한 면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밝은 성격과 에너지로 주변에 사람들이 모여듭니다. 인기가 많다 보니 질투로 인한 오해를 받습니다.

 

목표를 세우면 밀고 나가는 추진력이 좋습니다. 하지만 급하게 욕심을 부리다보니 제풀에 지쳐 쓰러지기도 합니다. 성취한 후에는 의욕이 사라지는 단거리 선수와도 같은데요. 자기중심적인 면이 있어 가족들이나 주변사람들이 자신을 중심으로 움직이기는 것을 좋아합니다. 

 

자신에 대해 개방적이고 유머감감도 뛰어납니다. 사람을 좋아하고 잘 믿어 무리한 부탁도 잘 들어주는 편인데요. 잘못하면 손해와 배신을 당할 수 있으니 거절하는 법도 배워야 합니다. 충동적인 성향이 있고 기분파이다 보니 의사결정이 쉬운데요.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기분으로 하는 과소비는 진짜 주의하셔야 합니다.

 

비밀이 없이 자신을 너무 오픈하다보니 이용당하기도 하는데요. 그것이 화가 되어 돌아오기도 합니다. 삶이 참 변화무쌍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성공할 때는 막 치고 올라가지만, 내리막길에서는 숨어서 모습을 드러내지 않습니다. 천성이 착하고 인정도 많고 정의감도 높습니다. 그리하여 손해를 보기도 합니다.

 

일에서는 철저한 면모를 보여주는데요. 다만 역마살이 있어 한 곳에 오래 머무르지 못하는 특성이 있고, 몸을 쓰는 일에는 탁월합니다. 사람을 좋아하지만 본인만의 공간과 시간이 필요한 독립적인 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말띠 나이별 운세

 

세상을 보는 안목이 있는 말띠입니다. 하지만 2022년에는 분주하기는하나 좋은 결실을 맺지 못하였는데요. 계묘년에도 매사에 조심해야 하는 오묘파살로 미리 알고 대비하시고, 느긋한 마음가짐으로 무탈하게 보낸 후 운세가 상승하는 2024년을 갑진년을 바라보고 가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2002년 임오생 22세 : 대학, 공무원시험, 자격증을 준비중이라며 가족으로부터 금전적 지원을 받기 힘드니 본인이 수고로움으로 준비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기복이 심한 한 해가 될 수 있어 연애운도 따라주지 못하고, 금전운도 따라주지 않아 뜻하는 바에 있어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하지만 두려울 게 없는 나이로 남성이라면 안 좋은 기운을 피해 군대를 다녀오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 1990년 경오생 34세 : 가족문제와 진로로 인해 방황이 있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취업과 결혼에는 아주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하셔야 실패가 없는데요. 무리한 인간관계는 자제하시고 사고수, 관재수를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건강운은 좋지 않으나 애정운은 좋아 결혼이나 출산으로 나쁜 액을 몰아낼 수 있습니다. 상반기가 좋으면 하반기가 나쁘고, 상반기가 나쁘면 하반기 운세가 올라갑니다.
  • 1978년 무오생 46세 : 말띠 중에서 운세가 좋은 편의로 여성보다 남성이 좋습니다. 2022년 힘들었던 금전운도 서서히 상승세를 타기 시작하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무리한 투자나 확장, 이사, 이동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화기운으로 좋은 인연이나 재혼 상대를 만나게 되고, 이혼하고자 하면 이루어질 것입니다. 특히 여성은 부인과 질환을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반흉반길로 좋고 나쁨이 있으니 현명하게 처신해야 합니다.
  • 1966년 병오생 58세 : 부부간의 다툼이 있고, 이혼수가 있으며 자손으로 인한 근심이 있을 수 있습니다. 관재수도 있으니 무리하게 일을 벌이는 것은 좋지 않고, 씨앗을 뿌린다는 마음으로 내려놓고 느긋하게 살아가시면 다가오는 24년 25년에 충분한 결실을 맺을 수 있습니다 건강이 우려되는 한 해로 건강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1954년 갑오생 70세 : 2022년 아홉수로 참 많이 힘들었는데요. 23년에도 돌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야 하는 한해입니다. 믿는 사람으로부터 뒤통수를 맞을 수 있으니 사기당하지 않도록 신중하시고 꼼꼼하게 살펴보셔야 합니다. 건강관리에도 많은 신경을 쓰셔야 하며 칠순잔치는 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잔치로 인해 사업과 건강운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그 무엇도 건강과는 바꿀 수 없으니 자신을 돌보는 한 해가 되시면 좋겠습니다.

 

 

잘맞는띠 상극띠

 

※ 잘 맞는 띠 : 양띠, 호랑이띠, 개띠

  • 양띠 : 성격이 좋고 인내심이 있는 양띠는 단순하면서 지원을 아끼지 않는 말띠에게 이끌리고, 말띠는 자신을 잘 맞춰주는 양띠를 좋아할 수밖에 없습니다. 화합하고 이상적인 관계를 유지합니다. 가족이나 친구, 동료등 그 어떤 관계도 좋은 사이를 유지할 수 있는데요. 천생연분 궁합으로 잘 맞습니다.
  • 호랑이띠 : 둘 다 행동력이 뛰어나고, 성향이 비슷하여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지고 손발이 척척 맞습니다. 서로를 잘 이해하고 신뢰가 두터워 어려움이 닥쳐도 잘 헤쳐나가며, 호랑이 띠는 말띠를 만나 더발전하고 실력을 쌓습니다.
  • 개띠 : 서로에 대해 깊은 화합과 영원한 결속을 다지기 때문에 좋은 결합입니다. 먼저 앞서 나가는 말을 개는 잘 따라가며 보필해 주는데요. 부부, 사업파트너 모두 좋습니다.

 

※ 상극띠 : 쥐띠, 토끼띠, 뱀띠

  • 쥐띠 : 감수성이 예민하고 완벽주의적인 성격을 가진  쥐띠와 정반대의 성격으로 자유분방하고 기분파인 말띠와는 성격적으로 서로 맞지 않은데요. 일을 하거나 연얘를 하면 사사건건 부딪히며 적대감이 높아져 등을 돌립니다.
  • 토끼띠 : 공통점이 하나도 없어 서로를 이해하기가 어려운데요. 가정적인 토끼는 자유가 넘치는 말띠에게 불만이 쌓이게 되고 다툼이 생기며, 결국 파경에 이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 뱀띠 : 현실적이며 냉소적인 뱀띠는 말띠의 앞만 보고 달리면서 조금은 충동적인 성향을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사업파트너로 만날 경우 대립하게 되는데요. 다만 일적인 면이 아닌 만남이라면  괜찮습니다. 말띠는 자신의 감정을 좀 누르고 이성적으로 상대방을 대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2023년 말띠 운세를 살펴보았는데요. 사람 좋고 기분파인 말띠는 계묘년 토끼를 만나 욕심을 내려놓고 씨앗을 뿌리는 시기입니다. 느긋한 마음으로 씨앗을 뿌리다 보면 싹이 나고 열매를 맺는 결실의 날이 올 것인데요. 적을 알고 나를 알면 승리합니다. 2023년 계묘년에 말띠님들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