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부일체 시즌2가 지난 1월 1일부터 첫 방송을 시작하였는데요. 오픈발도 없이 첫 시청률은 1.9%로 저조하였습니다. 이승기가 이끌었던 시즌 1은 그 기대감으로 인해 10.5%의 높은 시청률로 스타트를 하였었죠. 집사부일체 2의 멤버와 이승기가 출연을 못하는 이유에 대해 살펴봅니다.
▶ 집사부일체 시즌2 멤버
시즌2가 시간대를 변경해 지난 1월 1일 첫 방송이 되었는데요. KBS의 1박 2일과 시청률을 다투던 시간대인 6시 30분에서 벗어나 런닝맨과 시간대를 맞바꿔 첫 방송이 되었습니다.
SBS의 집사부일체는 일요일 오후 4시 50분으로 변경이 되었고, 런닝맨이 6시 20분으로 시간대를 옮겼는데요. 시청률이 올라갈 것이라 예상했지만 이승기 빠진 집사부일체는 1.9%의 저조한 시청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집사부일체 시즌2의 새 멤버는 반박불가 예능 대세 양세형, 집사부일체 웃음충격기 김동현, 폼생폼사 예능 천재 은지원, 야망 100% ×자신감 100% 예능 유망주 도영, 조선의 웃음타자로 겁 없는 예능 도전자 이대호, "집사부일체 하드캐리해" 태국에서 온 NEW막내 뱀뱀 등으로 총 6인입니다.
시즌 1에서는 독특한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사부의 집을 찾아가 1박 2일 동안 인생 가르침을 얻었다면 시즌2에서는 수많은 배움을 바탕으로 집이 아닌 세상밖으로 나와 사부와 함께 인생의 깨달음을 얻는 하루를 보내게 되는 콘셉트입니다.
▶ 이승기 출연 못하는 이유
이승기의 빈자리는 참으로 컸는데요. 기존멤버인 양세형 (38)이나 김동현 (41), 은지원 (44)에게도 집사부일체를 이끌던 그의 부재는 불안감으로 작용하며 멤버들은 다소 우왕좌왕 중심을 잡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아직은 새로운 멤버들이 낯설어서 일수도 있는데요. 이대호(전 롯데 자이언츠 야구선수 40세), 뱀뱀(7인조 보이그룹 GOT7의 태국인 멤버 25세), 도영(보이그룹 NCT의 멤버이자 배우 26세)등 예능이 처음인 새로운 멤버들로 인해 신선했다는 평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둥이었던 이승기의 부재는 시청자의 입장에서 후크와의 사건과 맞물려 참으로 씁쓸하고 아쉬웠는데요. 물론 이승기 본인 또한 집사부일체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고, 출연진들과 스텝들과도 아주 끈끈한 사이였기 때문에 돌아오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후크의 공동제작 때문에 출연할 수가 없었던 것입니다.
집사부일체의 공동제작사가 SBS와 권진영 대표가 이끄는 후크엔터테인먼트로 권대표는 나영석 PD뿐만 아니라 SBS의 예능 고위관계자와도 가까운 절친입니다. 집사부일체뿐만 아니라 편먹고 공치리, 리틀 포레스트, 서클 하우스 등에 참여해 왔고, 내부관계자들만 아는 이 사실이 이승기가 집사부일체에 합류할 수 없는 이유가 되었습니다.
집사부일체의 SBS 제작진들은 첫 촬영 전까지도 이승기의 하차설을 부인하며 음원미정산 사건이 잘 마무리되고 하루빨리 복귀하기를 일편단심에 마음으로 기다렸는데요. 하지만 이승기는 권진영이 제작하는 프로그램에 차마 복귀할 수는 없었던 것입니다.
현재 이승기와 후크의 권진영은 소송으로 이어지고 있는데요. 음원미정산 부분에 대해 54억 원을 이승기에게 입금한 후크 측은 이제 어떠한 채무도 존재하지 않는다는 채무부존재확인소송을 이승기 측은 권대표와 회사 임직원 4명을 횡령, 사기혐으로 고소하였습니다.
▶이승기 KBS연기대상
이승기는 지난 12월 31일에 열린 KBS연기대상에서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로 연기대상의 영예를 안았는데요. 삭발한 모습에 많은 분들이 놀랐지만 다행히 심경의 변화 때문이 아니고, 촬영 중인 영화 '대가족'에서 주지스님 역을 맡았기 때문이었습니다. 팬들은 "분위기 대박"이라며 대상수상의 기쁨과 함께 이승기의 행보를 응원하고 있습니다.
그는 수상소감으로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개인사가 있기 때문에 오늘 이 축제의 자리에 와도 될지 수없이 고민했다. 동료선후배를 보는데 뭉클했다. 후배분들을 위해서 당연한 권리를 찾기 위해 많은 것을 내려놓고, 싸워서 얻어내야 하는 이런 일은 물려주면 안 된다고 오늘 다짐을 한다. 응원해주셔서 큰 힘이 됐다. 회식 한번 시원하게 한도 없이 쏘겠다"라며 마음을 밝혔습니다.
"그래 승기야, 후크도 나왔는데 눈치 볼 필요도 없다. 이제 너 하고 싶은 것 다 해"이 시간에는 집사부일체 시즌2 멤버와 이승기가 출연하지 못하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선한 성품을 가진 이승기 님 앞으로 더욱 승승장구하시고 빛나는 보석이 되시길 응원드립니다.
댓글